[2025-11-30] 브니엘 칼럼 | 보배로운 피 / 보배로운 백성 > 목회칼럼

본문 바로가기

목회칼럼

November 30, 2025 . 매릴랜드브니엘교회 [2025-11-30] 브니엘 칼럼 | 보배로운 피 / 보배로운 백성

본문

여호와께서 네게 말씀하신 대로 오늘 너를 그의 보배로운 백성이 

되게 하시고그의 모든 명령을 지키라 확언하셨느니라”(신명기 26:18)

 

   오늘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에 큰 힘과 위로를 얻으시길 간절히 소원합니다. “우리를 하나님의 보배로운 백성이 되게 하시겠다”( 26:18)는 그 분의 말씀 때문입니다이것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세상의 어느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귀한 보석 같이 여기시겠다는 약속이십니다.      

   그런데 이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에게 실제로 이루어지려면우리는 한 가지 전제조건을 충족시켜야만 합니다아무나 하나님의 보배로운 백성이 된다는 의미는 아니었습니다그 한 가지 조건은 바로 하나님의 모든 명령을 지키는 것”(18)입니다.    

   하나님의 모든 명령즉 주님이 뜻하시는 바가 무엇인지를 매순간 깨달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기록된 성경말씀을 묵상함으로또는 나에게 선포되는 설교 말씀을 통해서그리고 순간순간 성령께서 우리 인생 가운데 깨닫게 하시는 계시를 통해서우리는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인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과연 우리 스스로가 하나님의 모든 말씀/모든 명령을 다 지켜 행할 수 있는가를 올바로 깨달아야 합니다하나님의 뜻을 모를 때는 몰라서 못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난 뒤에는알고도 지키지 못하는 우리 자신의 연약함을 정직하게 깨달아야 합니다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의 보배로운 백성이 되기 위해, ‘예수님의 보배로운 피가 필요하다는 것을 깊이 깨달아야만 합니다.      

   보배로운 피곧 예수님께서 나의 연약한 죄를 위해 흘리셔야만 했던 십자가의 보혈(The Precious Blood)’이 우리 모두에게는 반드시 필요합니다우린 절대 스스로의 능력으로는 하나님의 모든 말씀/명령을 지킬 수 없습니다. ‘보혈의 은혜를 깨달아야만 보배로운 백성이 될 수 있습니다.    


메릴랜드 브니엘교회 윤병철 목사